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내성지개발전문 큐레이터-이성필목사

포토에세이

사랑은 '나눔'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9-18 18:56 조회292회 댓글0건

본문


18.jpg


  사랑은 나눔입니다. 사랑을 하면 나누고 싶어집니다. 내가 가진 무엇이라도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내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랑이 아닙니다. 내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에 나누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누면서 행복해 합니다.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나눔과 행복이라는 말의 단어는 다르지만, 이 말은 온전히 같은 말입니다.

짐승은 쟁취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내 것을 얻기 위해 공격을 하고, 다른 존재를 죽이고, 내 것을 만듭니다. 그리고 행복해하고 만족해합니다. 이것이 짐승입니다. 그러나 사람은 나누기 위해 존재합니다. 그뿐 아니라 나누면 우리 안의 상처가 치유되고, 내 안에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됩니다. 나누면 가시 같던 서로의 관계가 회복됩니다. 나누면 행복해집니다. 나눔은 이렇게 능력이 있습니다.

그런데 나눌 때 겸손함이 있어야 합니다. 겸손함이 없는 나눔은 이미 나눔이 아닙니다. 가진 내가 없는 너에게, 높은 내가 낮은 너에게, 배운 내가 배우지 못한 너에게 내 것을 베풀어준다는 의식을 가지고 있다면, 차라리 나누지 않는 것이 더 낫습니다. 내 것을 나눈다는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내가 관리하지만 하나님의 것을 나누는 것입니다. 내 것이 아닌 것을 나눈다는 마음을 가질 때, 겸손할 수 있고, 그 겸손에서 나온 나눔만이 진실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눈 다음에는 잊는 것입니다. 내 오른 손이 했어도 왼손이 모르게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나눔이며, 베풂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상단으로

주소 : 서울시노원구 섬밭로 263 롯데상가 4층
기독교국내성지여행(국내성지개발전문 큐레이터-이성필목사)
사진작가 : 이성필
TEL.010-3856-0091

찬양듣기

Copyright © SPPHOT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