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내성지개발전문 큐레이터-이성필목사

포토에세이

여성은 약하지만, 어머니는 위대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11-03 11:31 조회252회 댓글0건

본문


11.JPG




  자녀 양육하면, 우리는 유대인의 어머니들을 떠올립니다. 유대인들은 아버지가 유대인이라도 어머니가 유대인이 아니면, 그 사람을 유대인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아버지가 어느 민족 사람이라도 어머니만 유대인이면, 유대인으로 인정해 주는 모계사회입니다. 이러한 관습은 유대인의 어머니들이 자녀들에게 끼치는 교육의 영향력이 얼마나 결정적인지를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유대인의 어머니들은 자녀를 철저히 신앙으로 양육하고, 인성교육을 중시하며, 그 아이만이 가진 재능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주기로 유명합니다. 유대인 어머니들의 그러한 교육이 있었기에, 유대인들은 전 세계에 흩어져 살았어도 그들의 신앙과 문화와 전통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유대인들을 혹독하게 학살했던 히틀러가 남긴 말에는 유대인 어머니들의 위대성을 잘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죽였어도 그들의 가정만큼은 파괴할 수 없었다.”

성경에서는 훌륭한 여인을 포도나무에 비유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포도나무 같은 아내’란 남편에게 좋은 아내가 되어 줄 뿐 아니라, 자식들에게 좋은 어머니가 되어주는 여인을 뜻합니다. 자식을 많이 둔 다복한 여인을 ‘결실한 포도나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양적으로 많이 낳았다는 것 뿐 아니라, 그 자녀들을 질적으로 잘 양육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런 여인들은 경건한 신앙과 고귀한 인품과 교양과 지혜와 부드러움으로 자녀들을 잘 양육합니다. 세계역사에 족적을 남긴 걸출한 인물들은 대부분 남성들이지만, 그 위대한 남성을 길러낸 실질적인 주인공들은 이 땅의 훌륭한 어머니들인 것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상단으로

주소 : 서울시노원구 섬밭로 263 롯데상가 4층
기독교국내성지여행(국내성지개발전문 큐레이터-이성필목사)
사진작가 : 이성필
TEL.010-3856-0091

찬양듣기

Copyright © SPPHOTO.KR All rights reserved.